[MZ세대 취업뽀개기 1탄] 공무원 채용신체검사를 받다!

일상다만사 2022.04.25 댓글 키꼬

목차

    안녕하세요. 키꼬입니다.

    저는 95년생으로 한 회 사의 대표로 있어보고 중소기업의 사원, 대리로도 일해보고 국가의 부름을 받아 사회복무요원으로 작년 소집 해제하고 지금 약 반년 동안 프리랜서 겸 백수로 지냈었는데요. 서류를 넣고 채용시험을 치러 다니고 면접 끝에 드디어 한 임용 후보로 합격 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진짜 운대가 잘 맞았던 거 같습니다!

    바로 이제!! 임용 후보로 공무원 채용신체검사를 받아야 되어서 받는 김에 포스팅을 해서 기록을 남겨볼까 합니다!

    합격통보가 10분만 빨리 왔으면 당일 검사하는데 하필 아침 딱 먹고 연락이 왔지 뭐예요~! 아쉽지만 다음날 1등으로 검사를 받았습니다!!!

    1. 병원에 예약하기

    웅상센텀힐병원

    저는 근처에 이미 진료를 받고 있는 병원에서 공무원 신체검사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바로 전화로 예약했답니다. 검사 전 8시간 공복 유지해야 하고요 물은 마셔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방문 전 증명사진(3x4cm) 2장 그리고 신분증을 챙기셔야 해요!!! 서류에 붙이고 하나는 병원에서 보관하나 보더라고요!

     

    2. 병원 방문하기

    아침 첫 시간대라 원무과가 아직 준비 전인데 이 병원은 바로 건강검진센터로 올라가면 된답니다!!

     

    3. 검사서 작성하기

    검사서를 작성하고 부를 때까지 앉아있으면 된답니다!!!

     

    4. 검사하기

    검사순서

    순서를 요약하자면

    소변검사> 흉부방사선> 혈액검사> 청력검사> 시력검사> 신장/체중검사> 혈압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직무에 따라 다를 수도 있는 거 같지만 제일 기본검사인듯합니다.

     

    5. 수납하기

    국가검진이랑 같아요!!.. 불과 몇 달 전에 했는데 아까워라... 할인해주는데 동시 진행 시...> 3만 원 들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팔 때문에 먹는 약으로 아마 판정 보류가 뜨거나 앞전 검진할때 주의사항떳던것들이 또 똑같이 나오면 또 판정보류 뜰 수 있다고 하네요.

     

    후일담으로 2편을 게재할 예정입니다!!

    모두들 힘내시구 취업 뽀개버리자고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