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에서도 주정차 단속알림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주차, 정차 단속 문자서비스]

꿀팁대방출 2023.07.16 댓글 키꼬

목차

    우리동네 양산도 주정차 단속알림서비스를 시작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을까요? 물론저는 저는 주차장 밖 주차를 잘안하는지라 단속서비스의 필요성을 느낀적은 크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업무상 알림서비스가 필요에 알아보게 되었고 여러분들께도 알림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분류할 수 있겠는데요!

    첫째! 양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www.yangsan.go.kr/parkingsms  

     

    양산시 주정차 문자알림 서비스

     

    www.yangsan.go.kr

    둘쨰! 양산시청 교통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1.시청,출장소,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제출하는방법
    2.055-392-2869를통해 팩스로 제출하는방법
    위 방법 두가지로 제출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주정차 단속알림서비스 통합 가입 도우미앱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가입은 아주 간편하고 쉽게 가능하며 서비스가 마음에 안들거나 양산에 주정차할 일이 없다! 하시면 언제든지 철회요청하시면 됩니다.

    서비스내용을 정리해보자면 알림서비스 신청이 된 차량이 주정차 단속구역에 10분 이상 주정차한 경우 운전자에게 이동 주차 안내 문자를 발송하는 서비스로. 거주지, 소유주 관계와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고 차량번호 1개당 1개 전화번호로 알림 수신이 가능합니다. 양산시 관활 구역내 주정차 단속만 해당되며 2021년 07월 01일 부터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양산시 교통과 (055-392-2875)로 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저도 잘모르기에...)

    주정차 단속알림서비스에 가입되어있어도 무조건 문자가 수신되는것은아니며 늦게오거나 누락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상습 주정차 차량이나 현장단속구간(횡단보도와 곡각주차, 인도위, 그외 현장 즉시 단속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곳)은 서비스가 제한되어 알림없이 바로 단속되며 가급적 근처 공영 또는 민간 주차장을 애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